나는야 스무살 때부터 여행갈 때 온천 꼭 넣는 할미투어 선호자.
석정 휴스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석정2로 173 매일 온천 06:00 - 20:00/ 실내스파 09:00 - 18:00/야외이벤트탕.사우나 10:00 - 19:00 (토, 일은 온천21시까지)
063-560-7500
사실 내가 할미투어의 일원이라는 걸 생각도 못했으나 전여친과 강원도 여행 갔을 때 우리 여행코스를 들은 아저씨가 왜 젊은 아가씨 둘이서 효도관광 코스로만 다니냐고 했을 때 큰 깨달음을 얻었지.. 아 이것은 할미투어구나..
하지만 난 그게 싫게 들리지 않고 너무 좋았다. 뭐랄까.. 나의 정체성을 일깨워준 소리랄까...
휴스파는 고창에서도 좀 한가진 곳에 위치해 있다.
평일에 가면 정말 한가함 그 자체를 느낄 수 있음. 주말은 물론 붐빈다.
뒷편에 별도 주차장이 있다는데 늘 앞쪽 주차장만 대봐서 규모를 모르겠다.
앞쪽 주차장은 늘 박터집니다...
그늘 한점 없는 땡볕이고 약간 경사진 흙바닭임.
그래도 바로 앞에 댈 수 있는게 어디냐.
다양한 할인이 있는데 고창군민이나 인근거주자 등 특별한 할인 혜택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예약하는게 가장 싸다. 주의할 점은 네이버에서 예약시에 구매 후 한시간 후부터 이용 가능하니 꼭 미리미리 사두자!!
늘 야외스파까지 이용했었는데 사실 휴스파는 물이 온천이긴 해도 야외스파시설이 거창하진 않다.
딱히 놀이시설도 없고 정말 말그대로 센 물줄기 팡팡 나오는 스파다.
아기들 수영하고 놀고 하려면 그래도 야외스파까지 끊어야하지만 우리처럼 굳이 그럴 필요 없는 팀이면 온천만 끊어도 괜찮다. 아무리 뒤져도 온천만 했다는 자세한 후기가 없어서 내가 올려버림.
여기서 부터는 온천 내부라서 사진 없음.
온천만해도 괜찮은 이유는 온천 내부에도 노천탕이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옷 안입고 노천탕에 담궈져 있는데 아주 행복했다. 이것이 찐 자유다!!
온천내부는 꽤 크고 세신도 있다.
그렇지만 시설 자체가 점점 노후화 되고 있어서 호텔이나 요즘 핫한 온천 수준의 시설을 생각하면 조금 난감하다.
게다가 시즌별로 차등된 금액을 받고 있어서 가족끼리 만나야 하거나 수영이 필요한 팀이 아니면 야외스파까지 다 끊기에는 내 기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짐. 시즌이 안 맞으면 온천만 할 때 최고의 가성비다.
물 자체는 좋으니 추천추천 (동네 할머니들도 칭찬하시더라 여기 물에 담그고 무릎 나으셨다며......)
석정온천휴스파와 힐링카운티
게르마늄온천스파와 황토 힐링펜션을 즐길 수 있는 석정온천휴스파와힐링카운티
www.huespapension.com:450
<고창 석정휴스파>
○ 재방문의사: ★★★★ (온천만 해도 노천탕까지 있다)
"아기랑 가기 괜찮을까?"
○ 아기랑 편의 시설: 있음 (수유실)
○ 아기랑 별점: ★★★★(아기들은 물이면 다 좋쥬..)